대만과 중국, 싱가포르에서 역사적인 정상회담 개최

대만과 중국, 싱가포르에서 역사적인 정상회담 개최
마잉주 대만 총통은 토요일 싱가포르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날 예정이다.

양측은 회담이 대만해협을 가로지르는 관계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파워볼사이트 중국은 대만에 대한 영유권을 주장하며 대만을 언젠가는 본토와 재통일할 분리된 성으로 보고 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그러나 2008년 마 회장이 집권한 이후 관계가 개선됐다.

파워볼 추천 미디어 캡션,
60초 만에 만나는 중국-대만 관계
중국 정부는 대만이 완전한 독립을 시도한다면 군사력을 동원할 것이라고 위협하고 있다.more news

천이신 대만 대변인은 마 주석의 목표는 “대만해협을 건너 평화를 증진하고 현상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회색 선
분석: Cindy Sui, BBC News, 타이페이

대만 총선이 3개월도 채 남지 않은 이 회의는 중국이 독립을 지지하는 야당의 후보가 대통령이 된다면 최근 몇 년간 크게 개선된 관계가 위태로워질 수 있다는 점을 중국이 얼마나 우려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신호입니다. 여론 조사에 따르면 차이잉원(Tsai Ingwen)이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베이징에 큰 걱정거리입니다.

대만과

차이 총통은 중국 지도자들과의 대화를 환영한다고 말했지만 중국 정부는 그녀를 신뢰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그녀와의 만남을 거부했습니다.

그녀는 이전 정부에서 중국 본토에 대한 정책 개발을 담당한 장관으로 공식적인 독립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중국을 화나게 했습니다.

시진핑은 자신이 대만 유권자를 흔들 수 있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는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 일부 유권자들은 그의 말에 귀를 기울일 수 있지만, 마 주석이 이끄는 당의 후보가 당선되면 중국이 대만에 대한 영향력이 커질 것이라고 이미 걱정하고 있는 대만 유권자들의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베이징이 선호하는 정당에 도움이 되기보다는 오히려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두 정상은 회담을 섬세하게 다룰 것으로 예상된다. Ma 씨의 사무실은 어떤 합의도 서명되지 않을 것이며 어떠한 공동 성명도 발표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색 선
마 총리는 목요일 기자회견을 열어 회담 개최 결정을 설명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수요일 후반에 대만 본토 사무 위원회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양측이 “양안 관계의 평화로운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의견을 교환할 것”이라고 전했다.

중국과의 양안 무역협정 반대 시위를 벌이는 학생들. 2014년 3월 30일 대만 타이페이.
이미지 소스, 게티 이미지
이미지 캡션,
2014년 수천 명의 대만 학생들이 중국과의 무역 협정에 반대하는 시위를 했습니다.
베이징에 있는 BBC의 존 서드워스(John Sudworth)는 토요일 회의가 오랜 외교적 입장에서 중요한 단절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양측 간의 어떤 종류의 접촉도 극도로 제한되어 있으며 중국은 대만에 동등한 지위를 부여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는 모든 것에 저항했다고 말했습니다.

한 중국 정부 관계자는 이번 회담이 정치적으로 얼마나 민감한지를 보여주는 신호로 지도자들이 서로를 대통령이 아닌 시진핑(習近平), 마윈(馬雲)으로 부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