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녀 이야기 시위대가 미사에서 성당에 난입

하녀 이야기 시위대가 미사에서 로스앤젤레스 성당에 난입하다

하녀 이야기

파워볼 솔루션 분양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도심에 있는 천사의 성모 성당에서 열린 가톨릭
미사에서 마거릿 애트우드의 ‘하녀 이야기’ 붉은 옷을 입은 시위대가 낙태 단체들의 항의가 빗발치고 있다. 하녀 이야기

LA 대교구의 대변인인 야니나 디아스는 오전 10시에 성당에 들어갔다고 확인했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즈에 따르면 미사가 있다.

디아즈는 “시위는 전국적으로 예상됐다”고 말했다. “이 사건은 미사에 대한 제한적인 교란을 보장하는 성당
보안에 의해 적절하게 처리되었습니다. 우리는 미국 가톨릭 주교들과 연대해 우리 지역 사회의 모든 어려운
여성들을 돕기 위한 우리 법의 변화를 기도하기 위해 대교구로서 우리의 기도에 계속 동참하고 있습니다.”

붉은 옷을 입은 시위대가 로스앤젤레스 시내의 성모 성당에서 열린 일요일 미사를 방해하고 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내 천사의 성모 성당에서 붉은 옷을 입은 시위대가 일요일 미사를 집전하고 있다. 하녀 이야기

소셜미디어에 널리 유포된 사건 영상에 따르면 교구민들과 보안요원들은 예배 도중 고함을 지르며 성역을 빠져나갈 때 붉은 옷을 입은 시위대를 저지하기 위해 달려든다.

천주교에 대한 ‘혐오’ 표시로 ‘성찬을 불태우겠다’고 위협하는 활동가 단체: ‘비고트리’

“당신은 누구를 공격하지 않습니다”라고 한 남자가 한 비디오에서 말한다. “당신은 지금 나를 공격하고 있어요.”라고 한 여성이 대답합니다.

2016년 7월 1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천사의 성모 대성당.
2016년 7월 1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천사의 성모 대성당. (프레데릭 솔탄/코비스 via Getty Images)

다른 남자가 여자들에게 나가라고 말한다. “우리를 존중해 주세요.”라고 한 남자가 말한다. “너희들이 존중받고 싶어? 우리도 존중받고 싶어요.”

“이해합니다”라고 남자는 말한다. “우리는 당신과 함께 있지만, 제발, 우리가 예배할 수 있게 해주세요.”

일부 시위대가 계속 비명을 지르는 동안 보안요원은 결국 시위대를 출구 쪽으로 이동시켰다.

낙태 찬성 운동가들의 어머니의 날 시위는 그들의 ‘완전한 파괴’를 드러낸다고 신앙 지도자들은 말한다.

이번 사태는 지난 주말 고(故) 루스 베이더 긴스버그 대법관을 지칭하는 친선단체 루스 센트 어스가 가톨릭 교회와 판사 자택에서 시위를 촉구한 뒤 이들을 위해 기도하겠다고 나선 트위터 이용자에 대한 대응으로 성체를 불태우겠다고 위협하면서 발생했다.

2016년 7월 1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천사의 성모 대성당 내부.
2016년 7월 1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천사의 성모 성당 내부(사진: 게티 이미지스)

묵주와 무기화된 기도를 채워라. 우리는 이번 주말 이후에도 계속 격분할 것이니, 계속 기도하세요. 우리는 수세기 동안 가톨릭교회가 묵인해온 학대에 대한 혐오감을 보여주기 위해 성체를 불태울 것입니다,”라고 어머니날 주말 동안 낙태 지지자들에게 전국의 가톨릭 교회에서 시위를 벌일 것을 요구한 이 단체는 트위터를 통해 말했다.

프로라이프 시위대는 낙태 진료소 주변 규정된 장소에서 시위를 하는 것이 금지된다. 친 초이스 시위자들은 사유 재산에 적용되는 것과 같은 제한을 받아야 한다.
우리는 그들을 친선택이라고 부르는 것을 그만둘 필요가 있다. 그들은 반생명, 반가족, 반생명체이다. 그리고 태아의 옹호자들은 대부분 아이들을 입양시키기 위한 선택과 여성과 아이 둘 다 출생 후 삶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른 조치들을 지지한다. 모스…더 보기

“이해합니다”라고 남자는 말한다. “우리는 당신과 함께 있지만, 제발, 우리가 예배할 수 있게 해주세요.”

소식더보기

이 사람이 누군지는 모르지만, 만약 그가 시위자들과 “함께” 있다면, 그는 가톨릭 신앙의 교리를 정확하게 대변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는 또한 “우리”라고 말하지 말아야 한다. 그는 나머지 교구민들을 위해 말하지 않기 때문이다.더 보기

당신은 그들이 낙태가 더 지역적인 수준에서 더 민주적인 낙태를 시행하기 위해 미국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세계의 종말을 목격하고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한편, 인플레이션, 언론의 자유, 그리고 양도할 수 없는 많은 헌법적 자유가 침해되고 있다.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