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 행성 정렬이 ‘특별한’ 태양 이벤트인 이유

희귀 행성 정렬이 ‘특별한’ 태양 이벤트인 이유
이번 달에는 육안으로 볼 수 있는 5개의 행성이 18년 동안 볼 수 없었던 “특별한” 퍼레이드에서 하늘에 정렬됩니다.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의 5개 행성은 6월 한 달 동안 한 번에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영국왕립천문학회(Robert Massey) 부국장은 뉴스위크와의 인터뷰에서 “하늘에서 두 개 또는 세 개의 행성이 가까이 있는 것을 보는 것(결합이라고 알려진 것)은 비교적 흔한 일이지만 5개가 함께 있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Sky & Telescope 잡지의 관찰 편집자인 Diana Hannikainen에 따르면 이 특정 행성 정렬에는 특별한 것이 있습니다.

희귀 행성
6월 24일 새벽, 초승달이 5개 행성의 라인업에 합류합니다. 금성과 화성 사이에 나타나 지구를 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늘 및 망원경 삽화

희귀 행성

“그리고 그것은 5개의 육안 행성이 태양을 공전하는 것과 같은 순서로 하늘을 가로질러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이라고 그녀는 Newsweek에 말했습니다. “그들은 단지 우연히 태양 주위의 물리적 궤도에 위치하여 우리가 새벽 하늘에서 그들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Massey는 비슷한 라인업이 5개의 행성을 순서대로 나열한 것은 저녁 하늘에서 볼 수 있었던 2004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먹튀사이트 모음 이 정렬을 보려면 별 관측가는 일출 전에 일어나 동-남동쪽을 바라봐야 합니다.

Hannikainen은 “호수, 들판 또는 수평선이 보이는 언덕과 같이 장애물이 없는 수평선을 찾아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해가 뜨기 약 1시간 30분 전에 제자리에 있어야 합니다. 지금부터 월말 사이에 맑은 아침이면 엿볼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특별한 아침이 하나 있습니다. 6월 24일입니다. 그 때 달이 금성과 화성 사이에 위치하여 ‘지구’의 대리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Hannikainen에 따르면 관찰자는 쌍안경이 항상 편리하지만 특히 때때로 발견하기가 조금 더 어려울 수 있는 수은을 식별할 때 항상 편리하지만 관찰자는 정렬을 보기 위해 자신의 눈 외에는 특별한 장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more news

일반적으로 남반구에 사는 사람들은 수성을 훨씬 더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잘 볼 수 있을 것이라고 Massey는 말했습니다.

그는 “남유럽과 미국 남부와 같은 북쪽으로 관측자는 다섯 개의 행성을 모두 쉽게 볼 수 있어야 하지만 영국과 캐나다만큼 북쪽으로 가면 수성은 정말 낮고 어렵다”고 말했다.

“그 이유는 태양계의 가상 평면인 황도의 기울기가 여기 6월 아침 하늘에서 매우 얕은 각도를 갖는 반면 남반구에서는 수평선에 대해 가파른 각도를 만들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