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 & Jerry’s, 점령 지역의 이스라엘 정착지에서

Ben & Jerry's

Ben & Jerry’s, 점령 지역의 이스라엘 정착지에서 판매 중단
Ben & Jerry’s는 점령된 West Bank와 East Jerusalem의 이스라엘 정착촌에서

아이스크림 판매를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토토사이트 미국 회사는 “점령 팔레스타인 영토(OPT)”에서의 판매가 “

우리의 가치와 일치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나프탈리 베넷 이스라엘 총리는 이번 조치가 “도덕적으로 잘못된 것”이며

“재정적으로도 잘못된 것”으로 판명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안 지구와 동예루살렘은 1967년 중동 전쟁 이후 이스라엘의 통제하에 있었습니다.

600,000명 이상의 유대인이 약 140개의 정착촌에 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제 사회는 이스라엘이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만 국제법에 따라 합의를 불법으로 간주합니다.

월요일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공유된 성명에서 Ben & Jerry’s는 이번 결정이

“팬과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의 우려를 반영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라이선스 계약이 내년 말에 만료되도록 함으로써 변경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이스라엘에서 벤앤제리스 아이스크림을 제조하고 이 지역에 유통하는 라이선스 보유자와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성명이 말했다.More News

“우리는 이것을 변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내년 말에 만료되는 라이센스 계약을 갱신하지 않을 것이라고 라이센스에 알렸습니다.”

Ben & Jerry’s는 또한 이스라엘에서 2개의 “특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른 계약을 통해 이스라엘에서 상품을 유통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자세한 내용은 “준비가 되면” 발표될 예정입니다.

Ben & Jerry’s

2000년부터 Ben & Jerry’s를 소유하고 있는 영국 회사 Unilever는 Ben & Jerry’s와 독립 이사회가 결정을 내리고 발표했지만 이스라엘에서 입지를 유지하기 위해 “완전히 전념”했다고 말했습니다.

Ben & Jerry의 이스라엘 라이선스 보유자는 Haaretz 신문에 의해 다음과 같이 인용되었습니다. .”

“우리는 이스라엘 정부와 소비자들에게 이스라엘 보이콧을 허용하지 말 것을 촉구합니다… 아이스크림은 정치의 일부가 아닙니다.”

이 발표에 이스라엘 정치인들은 격렬한 반응을 보였다.

베넷 씨는 “이스라엘 보이콧(공포의 섬으로 둘러싸인 민주주의)은 베어링의 완전한 상실을 반영한다. 보이콧은 효과가 없고 효과가 없을 것이며 우리는 온 힘을 다해 싸울 것”이라고 말했다. 야이르 라피드 외무장관은 말했다. Ben & Jerry의 움직임은 반유대주의와 팔레스타인에 대한 이스라엘의 완전한 보이콧을 요구하는 BDS(Boycott, Divestment and Sanctions) 운동에 대한 “수치스러운 항복”이라고 불렀습니다.

“미국의 30개 이상의 주가 최근 몇 년 동안 반BDS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저는 각 주에 Ben & Jerry’s에 대해 이러한 법률을 시행하도록 요청할 계획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BDS의 대변인인 Mahmoud Nawajaa는 Ben & Jerry의 결정을 환영하고 회사에 “아파르트헤이트 이스라엘과 관련된 모든 절차를 종료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가장 친한 친구인 Ben Cohen과 Jerry Greenfield가 1978년에 설립한 Ben & Jerry’s는 LGBTQ+ 인권 및 기후 변화와 같은 사회적 문제에 대한 캠페인 실적이 있습니다.